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KT&G 전자담배 '릴', 아이코스와 호환 사용 가능

아이코스와 글로의 장점만 결합…기기 9만 원대, 궐련은 4300원 책정

2017.11.07(Tue) 11:08:08

[비즈한국] ‘아이코스’와 ‘글로’의 장점만 결합했다. 심지어 아이코스 담배 카트리지와 호환 사용이 가능하다. KT&G는 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궐련형 전자담배 ‘릴’을 공개했다. 

 

‘아이코스’에 ‘핏’을 끼운 모습. 사진=봉성창 기자


KT&G 릴은 글로처럼 본체에서 바로 피울 수 있어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코스처럼 내부에 둥그런 모양의 블레이드가 장착돼 빨림이 더 수월한 것이 특징이다.

 

가운데가 KT&G의 전자담배 ‘릴’의 기기. 왼쪽이 ‘글로’ 오른쪽이 ‘아이코스’. 사진=봉성창 기자


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담배 카트리지 ‘핏(Fiit)’은 글로처럼 얇은 담배가 아닌 보통 굵기의 짧은 담배 카트리지다. 직접 시연 결과 크기가 아이코스와 동일하기에 호환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KT&G 측 관계자는 “공식적으로 호환 사용은 권장하지 않으며, 고장 발생 시 수리를 보증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릴’의 담배 꽂는 면. 사진=봉성창 기자


가격도 경쟁 제품 중 가장 저렴하다. 릴의 가격은 9만 5000원으로 책정됐다. 앞서 출시된 아이코스나 글로처럼 홈페이지에 성인 인증 후 회원 가입 시 할인 코드를 받아 6만 8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충전을 보다 편리하게 도와주는 거치대도 눈길을 끈다. 구매 후 등록 시 1만 대 한정으로 무료 제공된다. 전용케이스 역시 사전 구매자에게 5만 대 한정으로 증정될 예정이다.

 

‘릴’의 담배 ‘핏’(왼쪽)과 아이코스의 ‘히츠’​. 사진=봉성창 기자


출시일은 11월 20일이며 전용 담배 카트리지 핏의 가격은 4300원으로 책정됐다. 당초 더욱 저렴한 4100원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지만, 일단 경쟁제품과 발을 맞췄다. 13일부터 사전 예약이 진행되며 출시 후 당분간은 서울 지역에서만 판매된다.

 

‘릴’의 담배 ‘핏’ 케이스. 사진=봉성창 기자


백복인 KT&G 사장은 “수년 전부터 변화하는 담배시장 트렌드를 분석해 신형 전자담배 등 다양한 제품의 연구개발에 힘써왔다”며 “오랜 기간 국내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노하우를 활용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봉성창 기자 bong@bizhankook.com


[핫클릭]

· 삼성전자 인사 키워드 '이사회 체제 전환', 후폭풍은?
· [클라스업] 현금 안 쓰는 시대에 지갑이 필요한 이유
· 문재인 정부가 4차산업혁명 챙기자 삼성·현대차·SK·LG 화답
· IDS홀딩스 피해자들이 검찰에 '뿔난' 까닭
· 던힐 전자담배 '글로' 출격, '아이코스'와 비교 체험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