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이슈

'비즈한국' 네이버 뉴스스탠드 서비스 개시

종합/경제 분야…독자가 원하는 뉴스 직접 구독 가능

2017.12.11(Mon) 11:27:28

[비즈한국] 이제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비즈한국’​ 콘텐츠를 직접 볼 수 있게 됐다. 

 

이슈를 관통하는 경제미디어 ‘비즈한국’이 12월 11일 네이버 ‘뉴스스탠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비즈한국은 종합/경제 분야에 입점했으며 상단 왼쪽의 ‘구독하기’를 클릭하면 MY뉴스로 설정되어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다. 

 

12월 11일부터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비즈한국의 기사를 직접 구독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뉴스스탠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언론사의 뉴스를 직접 구독하는 서비스로, 각 언론사가 선정한 뉴스와 제목 그대로 뉴스를 볼 수 있다.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뉴스제휴평가위)’는 8월 16일부터 2주간 언론사를 대상으로 ‘뉴스콘텐츠’ 및 ‘뉴스스탠드’ 제휴 신청을 받았고, 총 273개(중복 100개) 매체가 접수했다. 이후 석 달여에 걸친 뉴스제휴평가위 평가 결과 ‘뉴스콘텐츠’ 네이버 2개, 카카오 1개, ‘뉴스스탠드’ 39개로 총 41개(중복 1개) 매체가 평과를 통과했다. 최초 신청 기준 통과 비율은 15.02%다.

 

뉴스제휴평가위는 기사 생산량, 자체 기사 비율 등의 ‘정량평가’를 30%, 저널리즘 품질 요소, 윤리적 요소, 수용자 요소 등이 포함된 ‘정성평가’를 70% 반영해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에는 한 매체당 무작위 배정된 평가위원이 최소 9명 참여했다. 각 위원들의 평가점수 중 최고·최저점을 제외한 평균이 ‘뉴스콘텐츠제휴’의 경우 80점 ‘뉴스스탠드제휴’의 경우 70점 이상인 매체가 평가를 통과했다.

 

‘비즈한국’은 2017년 2월 네이버·카카오 두 곳의 ‘뉴스검색’ 제휴 심사를 통과한 데 이어 11월에 네이버 뉴스스탠드 제휴까지 연내 선정됐다.  

김남희 기자 namhee@bizhankook.com


[핫클릭]

· 현대산업개발 지주사 전환 발표, 정몽규 회장의 승계 프로젝트와 무슨 관계?
· 10년 전 100만 원을 OOO에 투자했더라면…비트코인 '올킬'
· 신세계 SSG카드 결제계좌 K뱅크·카카오뱅크는 '쓱' 안 돼요
· 노조위원장 선거개입 혐의 조사 목전, 황창규 KT 회장 '악재' 이겨낼까
· '비즈한국' 네이버 '뉴스스탠드제휴' 심사 통과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