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Story↑Up > 엔터

[올댓튜브] '요리욕 뿜뿜' 요리튜브의 세계

보고만 있어도 '꽝손'들을 주방으로 달려가게 만드는 영상들 수두룩

2019.04.10(Wed) 18:31:11

[비즈한국] 분당 400시간의 영상이 업로드 되는 유튜브, 모든 영상이 ‘꿀잼’일 수는 없다. ‘올댓튜브’에서는 드넓은 유튜브 세상에서 꼭 챙겨볼 만한 영상을 선별해 적절한 설명을 곁들여 소개한다.


# 욜로리아(yoloria)의 ‘만원으로 장보기 1: 자취생 1주일 반찬 만들기-노브랜드’

 

 

기본 양념류를 갖춘 자취생이라면 1주일치 반찬을 1만 원에 해결할 수 있는 기적의 영상이다. 노브랜드에서 장을 보아 마약계란장, 단무지무침, 두부조림, 콩나물무침, 계란말이 완성! 롯데마트, 홈플러스, 망원시장으로 이어지며 시리즈로 선보이는 중인데 디제이 같은 차분한 목소리가 요리 도전을 고취시킨다.

 

# 얌무(YAMMoo)의 ‘싱크로율 90% 신전떡볶이 만들기+오뎅튀김’


 

요즘 얌무가 주로 선보이는 것은 특정 음식을 거대하게 만들어 먹는 ‘대왕 시리즈’와 이팅사운드 영상이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영상은 신전떡볶이를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이 요리 영상이다. 비용도 저렴하고 요리 방법도 간단하니 일정 금액 이상 시켜야만 배달할 수 있어 슬펐던 사람이라면 참고할 것. 아, 떡은 꼭 밀떡으로 준비하고, 후추는 꼭 있어야 한다.

 

# 꿀키(honeykki)의 ‘심야식당 속 오므라이스’


 

쉬운 한국 요리부터 예쁜 디저트까지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꿀키의 채널 중 영화와 드라마 속 요리들은 언제나 눈길을 끈다. 복잡한 레시피의 요리도 좋지만 ‘튜닝의 끝이 순정’인 것처럼 기본 집밥요리인 오므라이스가 마음을 당긴다. 부드러운 색감에 적당한 생활소음이 담겨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효과도 충분히 주는 것이 꿀키 채널의 특징.

 

# 박막례 할머니의 ‘단짠단짠 간장 비빔국수 레시피’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를 보는 ‘편’(팬)들이라면 그녀가 얼마나 잘 먹는지, 얼마나 국수를 사랑하는지 알 수 있다. 할머니가 보장하는 진짜 맛있는 간장 비빔국수 레시피 영상은, 생각보다 진짜 간단하지 않고 뭔가 많이 들어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있으니까! 고든 램지도 놀라고 갈 간장 비빔국수를 맛보시라.

 

# 요리보고 태화보고의 ‘굴 크림 스파게티’


 

지난 1월 개설된 따끈따끈한 채널로, 한식부터 중식, 양식, 궁중음식 등 요리 좀 한다고 소문난 배우 서태화가 만들었다. 업로드 영상이 갓 10개를 넘었을 만큼 신생이지만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이력이 있던 만큼 마치 교수님처럼 따라하기 쉽고 친절하게 요리를 알려준다. 아저씨처럼 혼잣말로 노래 부르는 건 덤.

정수진 대중문화 칼럼니스트 writer@bizhankook.com


[핫클릭]

· [올댓튜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시니어의 힘을 보여줘'
· [올댓튜브] '망작도 꿀잼' 영화보다 더 재밌는 영화 유튜버
· [올댓튜브] 슈스스TV의 'ZARA 매장 털기, 2019 S/S 신상품을 바로…'
· [올댓튜브] 덕화TV의 '하이모 21년차 장수모델 이덕화의 (대놓고) PPL'
· [올댓튜브] 의학채널 비온뒤의 'KBS 드라마 간 이식 수술, 오해와 진실'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