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Story↑Up > 엔터

[올댓튜브] 김태호 '놀면 뭐하니?'와 함께 보는 그때 그 영상

'무도' 가요제 특집, 스태프 번지점프, '라이벌' 나영석 PD 영상…같이 보면 꿀잼

2019.07.17(Wed) 15:37:33

[비즈한국] 분당 400시간의 영상이 업로드 되는 유튜브, 모든 영상이 ‘꿀잼’일 수는 없다. ‘올댓튜브’에서는 드넓은 유튜브 세상에서 꼭 챙겨볼 만한 영상을 선별해 적절한 설명을 곁들여 소개한다.

 

김태호 PD의 새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는 유튜브 개설 한 달만에 구독자 24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받았다. 영상=놀면 뭐하니? 채널 캡처

 

# 놀면 뭐하니?의 ‘기획 유재석, 연출 유재석, 출연 유재석, 로고 유재석, 포스터 유재석…’


 

김태호 PD가 뭔가 일을 벌일 것이란 기대는 ‘무한도전’ 종영 직후부터 있었다. 단지 그 기다림이 1년 반이나 이어질 걸 예상 못했을 뿐이지. 김태호 PD와 유재석이 함께하는 ‘놀면 뭐하니?’가 7월 27일부터 MBC에서 방영을 시작한다. ‘무한도전’이 방영됐던 토요일, 그 시간 오후 6시 30분이다.

 

김 PD는 지난 6월, 유튜브에 미리 동명의 채널을 만들어 덜컥 유재석을 불러내 카메라를 맡기고 벌어지는 일을 영상으로 보여준 바 있다. 그리고 한 달의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을지로로 유재석을 불러내 갑작스레 포스터를 찍는다고 한다. 아, 유튜브 본사로부터 받은 10만 구독자 기념 실버 버튼 구경은 덤. 과연 유재석은 김태호 PD 말대로 유튜버가 되어 ‘도티’를 이길 수 있을 것인가? ‘놀면 뭐하니?’는 토요 예능의 강자가 될 수 있을까? 꺄악, 너무 설레자나!

 

# MBCentertainment의 ‘오분순삭: 무도 스태프들도 미쳐있던 그 시절(ft.김태호와 30스태프)


 

만약 지금 당장 기막히게 탁월한 작품을 만들 수 없다면 있는 자산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MBC가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에서 업로드 중인 ‘오분순삭’ 코너는 ‘지붕뚫고 하이킥’ ‘아빠 어디가?’ ‘무한도전’ 등 과거 인기를 누렸던 시트콤과 예능 프로그램을 5분가량으로 편집한 영상들을 선보여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 영상은 잘나가는 프로그램은 출연진뿐 아니라 제작진도 살짝 미쳐 있음을 확인시켜주는 꿀잼 영상이다. 번지점프 촬영 이후 다음 촬영을 위해 철수해야 하는데 엘리베이터가 고장났을 때, ‘무한도전’ 스태프들은 어찌할 것인가. 일명 ‘김태호와 3000궁녀’라는 이름을 달게 되는 스태프들의 시원시원한 번지 장면, 그를 보며 경악하는 출연진들, 번지 기다리는 것도 답답해 스파이더맨처럼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는 스태프까지… 정말, ‘아, 옛날이여’다. 

 

# MBCentertainment의 ‘오분순삭: 믿고 보는 꿀조합 정형돈+데프콘의 오지고 지리는 티키타카’


 

‘무한도전’의 특집 하나하나 모두 소중하지만, 대중적으로 가장 파급이 큰 특집은 역시 ‘가요제’가 아닐까 싶다. 가요제 특집에는 함께하는 뮤지션과 특유의 케미를 선보이며 빵빵 터지는 웃음을 보장한 정형돈의 활약이 기억에 선하다. ‘무한도전 자유로 가요제 두 번째 이야기’ 편에 나온 정형돈-지드래곤 팀의 활약을 담은 이 영상에서는 정형돈과 실과 바늘처럼 움직이는 ‘힙합 비둘기’ 데프콘의 입담이 그야말로 오지고 지린다. 특히 동묘 도매상 드립은, 정말이지, 천잰데?

 

# eNEWS24의 ‘김태호 PD는 천재…커피나 한잔해요 from 나영석 PD’

 

 

2013년 9월 9일 방영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게스트 출연했다가 갑자기 김태호 PD에 대한 질문을 받은 나영석 PD의 모습이 담긴 영상. 김태호 PD와 나영석 PD는 나 PD가 KBS에 재직할 때부터 ‘무한도전’과 ‘1박 2일’의 지휘자로서 끊임없이 ‘라이벌’ ‘쌍두마차’ 등의 수식어로 표현되곤 했다. 어쨌거나 대중은 비슷한 위치의 사람들을 두고 비교 분석하길 좋아하고, 영상 속 김구라의 말대로 ‘뭐 이런 걸 얘기해?’ 하는 사소한 걸 궁금해하니까.

 

‘무한도전’ 종영 뒤 오랜만에 기지개를 켜는 김태호 PD를 기다리면서 다시금 이 장면이 기억났다. 강제로 김태호 PD에게 어색한 영상 메시지를 보내며 “커피 한잔해요” 하던 나영석 PD. 과연 그들은 이후 커피 한잔했을까? ‘놀면 뭐하니?’가 방영된 이후 두 PD를 언론과 대중은 또 어떻게 평가할까?(이것이 바로 대중의 궁금증!)

정수진 대중문화 칼럼니스트 writer@bizhankook.com


[핫클릭]

· [올댓튜브] 이경규 뺨치게 '꿀잼' 일반인 몰래카메라
· [올댓튜브]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기 전에 꼭 보시길
· [올댓튜브] 이광수 노래하고 '도깨비'는 공포물로…'편집의 신'들
· [올댓튜브] 올 여름을 흥겹게 할 디즈니 영화 덕질 모음
· [올댓튜브] 백종원이 나타났다~ 유튭 생태계 뽀개는 '반칙왕들'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