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Target@Biz

[비즈한국×대한항공] "대한항공 회원들, 이마트서 항공 마일리지 적립하거나 쓴다"

1월 13일부터 대한항공·이마트 마일리지 제휴…전국 이마트 매장 상품 구입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또는 사용 가능

2022.01.14(Fri) 09:00:06

대한항공 스카이패스(SKYPASS) 회원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 구입 시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은 1월 13일, 국내 대표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이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제휴를 맺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SKYPASS) 회원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상품 구입 시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양사 제휴에 따라 대한항공 회원은 13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에서 7만 원 이상 결제시 3000원당 1마일을 적립할 수 있게 된다.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사전에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마일리지를 사용할 경우에는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에 1400마일을 차감해 바우처를 발급 받은 후 계산시 점원에게 제시하면 최종 결제 금액에서 1만 원을 할인 받게 된다. 바우처는 7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1일 1회만 쓸 수 있다. 

 

대한항공은 고객 혜택을 위해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을 동시에 가능토록 했다. 가령, 10만 원 물품을 구입하고 1만 원 할인 바우처를 사용했더라도 10만 원을 기준으로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대한항공은 이번 제휴 기념으로 13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이마트에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고객 659명을 추첨,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등 1명에게는 인천-하와이 왕복 프레스티지 항공권 2매, 2등 3명에게는 인천-하와이 일반석 2매씩, 3등 5명에게는 인천-괌 일반석 항공권 2매씩을 지급한다. 또 50명에게는 1만 마일리지, 100명에게는 5000마일리지, 500명에게는 1000마일리지를 각각 증정한다. 

 

대한항공과 이마트는 지난해 5월 점보스 배구단과 SSG랜더스 프로야구단의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 체결 후 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 범위를 넓혀왔다. 이번 제휴도 양사의 협력이 만들어낸 결과로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대한항공은 고객들이 일상 생활에서 소액의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월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인 ‘캐시 앤 마일즈’를 도입, 항공권 구매 시 최소 500마일부터 항공 운임의 20% 이내에서 고객이 원하는 만큼을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호텔 숙박, 로고상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대한항공 홈페이지 내 ‘마일리지 몰’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한항공은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와 제휴처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는 대한항공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비즈한국 bizh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