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이슈

[최순실 게이트] ‘유연’ “JTBC, 나 가만 안 있을 거야” 댓글에 ‘정유라 맞나’ 논란

개명 전 이름에 “정유라 아니다” “뭐 그리 떳떳하냐” 갑론을박

2016.10.29(Sat) 16:08:17

박근혜 정부의 비선실세로 지목되고 있는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의 이름으로 올라온 한 페이스북 댓글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다음 아고라 캡처


정유라 씨의 개명 전 이름 ‘유연’이란 이름으로 페이스북에 올라온 댓글은 최근 태블릿PC 입수를 통해 ‘최순실 게이트’ 논란을 확산시킨 JTBC에 대한 분노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여러 차례 보도를 통해 정 씨의 것이라고 알려진 계정과는 달리 프로필 사진은 등록되어 있지 않다.  

 

글 작성자 ‘유연’은 “마녀사냥해서 몰아가지 마. 지금 JTBC는 크게 실수한 거야. 모든 게 밝혀지겠지만 나도 가만히 안 있을 거야”라며 “너무 화가 나서 미쳐버릴 거 같다. 어느 정도 맞는 사실도 있지만 지금 엄청나게 과장된 부분도 많아”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나 정유라 떳떳하다. 이거 쓰면서도 말이 깔끔하지는 않지만 내 심정 누가 알 수나 있을까? 정신 차려. 우리 엄마하고 나 관련한 심한 댓글들 모두 캡처하고 있어”라고 입장을 밝혔다.

 

올라온 글이 정말 정 씨가 쓴 글인가를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의혹을 제기하는 측은 이번 글은 이전에 정 씨가 쓴 것에 비해서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비교적 정확하다는 점과 온 국민이 분노에 찬 시점에 이러한 글을 올릴 리 없다는 이유를 들고 있다. 그럼에도 글은 다음 아고라, 유머게시판 등 다양한 커뮤니티 사이트로 빠른 속도로 확산되며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한 네티즌은 “당당하면 들어와서 떳떳하게 밝히면 되지 도망은 왜 다니느냐. 그러니 의혹만 더 커지지”라고 일갈했다. 다른 네티즌은 “숨어 있는 며칠 동안 다 입을 맞춰놓았나봐. 뭐가 그리 떳떳하냐”며 분노했다.

박혜리 기자 ssssch333@bizhankook.com


[핫클릭]

· [최순실 게이트 ] 삼성·한화, 최순실 딸 정유라 승마 특혜 지원 의혹
· [최순실 게이트] 안민석 “최순실 조카 장유진 증거인멸 시도, 긴급 체포해야”
· [최순실 게이트] “최순실, 돈 낼 때도 던지듯 했다” 모녀 단골 목욕탕 직접 가보니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