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머니

[비즈한국×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고척 4구역 수주전 월등한 재무구조로 우위

조합원 추가이주비 자체자금으로 직접 대여…역대 수주전에서도 우위

2019.06.27(Thu) 13:59:51

# 조합원 주관심사인 추가이주비 자체자금으로 직접 대여해 경쟁사 압도

 

현대엔지니어링은 ‘1주택 조합원’뿐만 아니라 ‘다주택자’, ‘1+1 신청조합원’ 등 추가이주비를 필요로 하는 모든 조합원세대에 기존 40%에서 40%를 더한 LTV 총 80%에 달하는 이주비를 자체자금 조달을 통한 저금리로 지원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고척 4구역 수주전에서 조합원에게 자체자금으로 추가이주비를 빌려주는 등 월등한 재무구조로 경쟁사에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고척4구역 힐스테이트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

자체자금으로 추가이주비를 직접 대여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현대엔지니어링의 재무구조가 탄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업계 최고수준인 신용등급 ‘AA-’를 5년째 유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79.1%(2019년도 1분기 별도기준)로 경쟁사의 1/4 수준이다.

 

특히 이러한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경쟁사 대비 저금리 자금조달이 가능해 불필요한 금융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조합원 부담도 최소한으로 줄인다는 계획이다.

 

# 역대 재개발·재건축 수주전, 안정적인 재무구조로 수주고 올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9804억 원에 달하는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수주해 경쟁사의 두 배에 가까운 수주고를 올렸다.

 

서울 한복판인 중구에서 ‘세운3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 수주에 성공했으며, ‘강남 3구’로 꼽히는 송파구에서는 ‘문정동136번지 일원 재건축정비사업’을 수주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 5대 광역시의 대장으로 불리는 부산에서도 ‘동삼1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영도제1재정비촉진5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을 잇따라 수주하며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탄탄한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한 재개발·재건축사업 수행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마곡지구에서 ‘신안빌라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수주하는 등 재개발·재건축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1조 2880억 원 규모의 폴란드 석유화학플랜트 수주에 성공하는 등 매우 견조한 경영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이 기사는 현대엔지니어링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비즈한국 bizh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