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이슈

[단독] 중견 물류기업 대표 딸, 대마초 밀반입 혐의로 입건

대마초 밀반입·흡연 혐의로 경찰 조사…본인은 혐의 전면 부인했지만 지인 통해 간접 인정

2020.11.19(Thu) 14:44:06

[비즈한국] 연 매출 수백억 원 규모의 중견 물류기업 대표의 자녀가 해외에서 대마초를 피우고 밀반입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은 사실이 비즈한국 취재 결과 확인됐다. 기업 오너 자녀들의 마약 관련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이른바 ‘금수저’들의 마약 관련 탈법 행위를 엄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중견 물류기업 대표의 딸 A 씨가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A 씨는 캐나다에서 지인 권유로 대마초를 흡연하고 일부를 국내 반입하려다 적발됐다. 사진은 대마초로 기사의 특정 내용과 무관함.


국내 중견 물류기업 B 사​ 대표의 ​딸인 A 씨는 캐나다에서 지인 권유로 대마초를 피웠고, 그중 일부를 국내로 반입하려다가 공항 세관에서 적발된 사실이 ​여러 경로를 통해 확인됐다. A 씨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서울 강서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A 씨는 B 사 관계사 대표로 재직 중이며 가족 회사에 이사로도 등재돼 있는 등 경영 전반에 깊숙히 관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A 씨는 공항 세관에서 밀반입 사실이 적발된 후 대형 로펌을 법률 대리인으로 선임했다. 동종 전과가 없다는 점 등을 강조해 처벌을 피하고 외부에 소식이 알려지지 않도록 최대한 쉬쉬하는 분위기다.

 

A 씨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A 씨는 “그런 사실이 전혀 없다. 어디서 그런 소식을 접했느냐. 법무팀과 상의 후 연락드리겠다”고 답했지만 이후 회신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통화 직후 A 씨의 가까운 지인이라고 밝힌 인물이 기자에게 전화를 걸어와 “A 씨가 잠시 실수를 한 것 같다”며 보도를 보류해줄 수 있는지 물었다. B 사는 회사 공식 입장을 묻는 질문에 “해당 사실에 대해 아는 바 없다”면서 “답변을 듣고 싶으면 정식 공문으로 요청하라”고 밝혔다​.

 

이 사건과 관련해 강서경찰서는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든 종결됐든 마약과 관련한 내용은 사안 자체가 민감하기 때문에 검찰 송치 전까지 언론에 알리지 않는다. 최근 2년간 마약 사건에 대한 내용을 직접적으로 언론에 알린 적이 없다”고 밝혔다.​

 

임명호 단국대 심리학과 교수는 “재벌 자녀의 경우 일반인과는 교육 환경이 다르다 보니 대인과 교류가 많이 부족하다. 인성 문제가 잦은 이유다. 또 부모의 사업을 물려받아 공인으로서의 부담감도 적잖다. 이를 회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마약을 찾는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그렇다고 이 같은 일탈을 정당화해선 안 된다. 사회와 국가를 위해 일을 해야 하는 사람들이기에 스스로 책임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며, 수사기관은 이들에 대해 더욱 보수적인 관점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찬웅 기자 rooney@bizhankook.com


[핫클릭]

· [단독] NH투자증권, 옵티머스 피해자에 예탁결제원·하나은행 소송 유도 논란
· '중고거래 라이벌' 당근마켓과 번개장터는 어떻게 다를까
· 쿠팡·배민·카카오 PB상품이 '노브랜드'보다 무서운 이유
· 다가온 UAM 시대…'드론 택시'가 날기 위해 필요한 것들
· '임대료 올리고 리모델링 강행' 강남빌딩서 벌어진 리츠사-임차인 갈등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