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Target@Biz

[비즈한국×프리드라이프] 프리드라이프, 여행전문사 프리드투어 합병 완료…상조 넘어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도약

기존 상조 4개사 포함 총 5개사 통합완료…총 선수금 약 1조 8000억 원, 자산은 2조 원 넘어

2023.02.01(Wed) 09:11:40

국내 1위 상조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여행 전문사 프리드투어의 흡수합병 절차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는 지난해 11월 주주총회 특별결의를 통해 주식회사 프리드투어를 흡수합병하는 안건을 의결했으며, 지난 1월 1일을 합병기일로 본격적인 합병 절차를 진행해왔다.

 

이로써 프리드라이프는 ‘좋은라이프’, ‘금강문화허브’, ‘모던종합상조’와의 상조 4개사 통합에 이어 여행전문사 프리드투어까지 합병을 완료하고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5개사 합산 규모는 지난 12월 말 기준으로 총 선수금 약 1조 8000억 원, 총 자산 2조 2000억 원을 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1위 상조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대표 김만기)는 여행 전문사 프리드투어의 흡수합병 절차를 완료했다. 사진=프리드라이프​ 제공​

 

피합병된 프리드투어 기존 회원의 계약상 권리와 의무는 프리드라이프로 이전된다. 고객의 현 보유 구좌, 상품 조건 등도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며 고객이 납입한 불입금 또한 안전하게 보전된다.

 

또 프리드라이프는 지난해 2월부터 할부거래법 적용 대상으로 포함된 선불식 여행상품과 관련하여, 고객 불입금 보전 비율을 법정 기준보다 상향한 50%로 선제 적용해 소비자 권익 보호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프리드라이프는 이번 여행서비스 전문 법인인 프리드투어의 합병을 계기로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 정체성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적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는 “이번 프리드투어 합병을 통해 분할되어 있던 내부 자원을 통합하고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해 올해 초격차 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올해도 프리드라이프는 변화하는 고객의 생애 주기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만족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흡수합병된 프리드투어는 국내 대표적 크루즈 전문 여행사로 최근 3년 연속 세계적인 선사 ‘로얄캐리비안 크루즈 베스트 파트너’에 선정된 바 있다.

 

※이 기사는 프리드라이프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비즈한국 bizh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