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이슈

[최순실 게이트] 최순실 인터뷰 둘러싸고 진실 공방

JTBC 뉴스룸 “최 씨 셀카, 해당 태블릿PC로 찍은 것” 반박

2016.10.27(Thu) 22:29:51

27일 오전 공개된 최순실 씨의 세계일보 인터뷰 내용을 두고 진실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특히 최 씨의 태블릿PC를 단독 입수해 보도했던 JTBC ‘뉴스룸’은 이날 방송에서 최 씨의 인터뷰 내용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27일 JTBC ‘뉴스룸’이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가 “태블릿PC는 내 것이 아니다”라고 밝힌 인터뷰 내용에 대해 반박했다. 사진=JTBC 캡처

 

최 씨가 “​제가 그런 것을 버렸을 리도 없고, 그런 것을 버렸다고 하는 것이 상식적으로 맞지 않다. … 취득 경위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한 데 대해 ​“자기 것이 아니고 쓸 줄도 모른다면서 ‘그런 것을 버렸을 리도 없고​’라고 가정하는 것 자체가 상식적으로 맞지 않는다. 그러면서 취득 경위를 밝히라고 하는 부분도 석연치 않다”고 지적했다.

 

또 태블릿PC가 자신의 것이 아니라는 최 씨의 주장에 대해서는 ​“전문가에게 의뢰한 결과 태블릿PC에서 발견된 2장의 사진 속 인물은 최 씨가 맞다”면서 특히 “셀카 사진은 다른 기기로 찍은 뒤 옮긴 것이 아니라 해당 태블릿에서 찍은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이메일을 열람할 시 자동으로 저장되는 폴더인 ‘캐시폴더’도 근거로 들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 직후에 이메일로 연설문 자료를 받아봤다는 최 씨 말처럼 캐시폴더에 이메일로 받은 각종 자료들이 저장되어 있다는 것이다.

 

발견된 PC가 청와대 관계자의 것이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는 “시점, 기간, 내용으로 봤을 때 대선 전 연설문에서 저도사진, MB 면담자료 등 수많은 자료들이 모두 들어있는 이 PC를 청와대 관계자가 가지고 있을 가능성은 낮다”고 밝혔다.

 

뉴스룸은 “기밀자료인 줄 몰랐다는 최순실 씨의 해명은 여러 정황을 볼 때 신뢰하기 힘들기도 하지만 진짜라면 더욱 문제”라며 “비선 의혹을 받는 또 다른 누군가가 있다는 뜻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 씨의 해명이 더 논란을 부르는 상황인 것 같다”​고 보도했다.

박혜리 기자 ssssch333@bizhankook.com


[핫클릭]

· [응급실에서] 어떤 노력도 없던 사람들이 좌우하는 나라
· [최순실 게이트] 안민석 “최순실 조카 장유진 증거인멸 시도, 긴급 체포해야”
· [최순실 게이트] “최순실, 돈 낼 때도 던지듯 했다” 모녀 단골 목욕탕 직접 가보니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