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비즈한국 BIZ.HANKOOK

전체메뉴
HOME > Target@Biz > 비즈

[비즈한국×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엄격한 품질관리로 탄생

특허받은 발효홍삼 농축액 사용으로 홍삼 시장 차별화

2017.11.24(Fri) 16:25:45

​한국야쿠르트는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드는 현재 발효홍삼 3종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발효홍삼은 홍삼에 효소나 유산균 등을 투입하여 사포닌을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발효작업을 거친다. 따라서 사포닌을 분해하는 장내 미생물이 부족해도 발효홍삼을 통해 유효한 사포닌 성분을 흡수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발효홍삼 3종. 사진=한국야쿠르트


‘한진생’은 한국야쿠르트가 원료부터 완제품까지 엄격하게 관리하는 홍삼 브랜드다. ‘한진생’의 대표 제품으로는 ‘발효홍삼K’, ‘발효홍삼정이지’, ‘발효홍삼K 키즈5+’가 있다. 이 제품군은 한국야쿠르트의 발효과학으로 흡수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3년 9월 출시한 ‘발효홍삼K’는 발효홍삼군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엄선한 6년근 농협홍삼으로 만든 발효홍삼농축액을 사용했다. 여기에 대보농축액, 오미자농축액, 벌꿀 등을 첨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발효홍삼정이지’는 발효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을 혼합한 순수하고 진한 홍삼농축액이다. 포장에서도 편의를 고려했다. 10ml 스틱포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해 여행, 출장 등 언제 어디서나 섭취 가능하다.

 

지난해 4월에 출시한 ‘발효홍삼K 키즈5+’는 5세 이상 어린이를 위한 전용 제품이다. 발효홍삼농축액외에 엽산, 칼슘, 아연 등 영양소 10종이 함유되어 있다. 설탕, 합성착향료, 착색료, 감미료, 증점제가 들어있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3종 주문은 한국야쿠르트 하이프레시(hyFresh) 앱을 통해 가능하다. 

 

※ 이 기사는 한국야쿠르트 제공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비즈한국 bizhk@bizhankook.com


<저작권자 ⓒ 비즈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